부산중기청, 기술혁신 소부장 지역특화 R&D사업 참여기업 모집 [파이낸셜뉴스]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025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지역특화 R&D사업에 참여할 혁신역량을 갖춘 소재·부품·장비 분야 지역 중소기업을 22일부터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.
이번 기술혁신 소부장 지역특화 R&D사업은 부산지역 산업 및 기업 특성을 반영해 유망한 소재·부품·장비 기술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. 이를 통해 기업들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, 시장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.
지원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라 정의된 중소기업 중 본사가 부산에 소재하고, 직전년도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인 기업이다.
모집 분야는 기계·금속, 미래소재, 디스플레이, 반도체, 자동차, 전기·전자, 바이오, 그린에너지, 비대면 디지털 등 총 9대 분야 113개 품목이다.
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년간 5억 원 이내의 기술개발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. 사업 접수는 오는 5월 8~21일까지다.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.
강기성 부산중기청장은 "오랫동안 중소기업의 스케일업 및 사업화에 기여해온 기술혁신 R&D를 이번에는 지방청 주도로 특화 분야를 적극 지원해 지역 기업의 기술 고도화를 통한 혁신 역량 강화에 일조하겠다"라고 밝혔다.
425_sama@fnnews.com 최승한 기자 [출처]=파이낸셜뉴스 [본문바로가기] |